홈으로
 
 
작성일 : 11-07-04 12:49
일본시장 진출의 장점
 글쓴이 : J&K
 
1. 세계 제2위의 시장
일본은 선진국 가운데에서도 최고 수준의 시장 규모를 가진 유망한 시장입니다.

2. 구매력을 갖춘 세련된 소비자의 존재
일본의 소비자는 새로운 제품을 선호하며, 최첨단 기술에 민감합니다.
일본에서는 많은 기업이 소비자의 요구에 귀를 기울여 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유통되는 상품 중에는 일본에서 탄생한 것도 많습니다. 일본은 새로운 제품•서비스를 도입함에 있어, 최적의 테스트 마켓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글로벌하게 활약하는 대기업과 독자적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의 존재
일본의 기업은 대기업에서부터 벤처 기업에 이르기까지, 각 기업이 유니크하고 혁신적인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높은 기술력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는 각 산업에 있어서, 일본기업과 파트너십을 필요로 하는 외국기업에 대해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4. 장기간에 걸친 파트너십
일본의 외국자본계 기업은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장기간에 걸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는 사업의 안정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협업(協業)을 통한 비용 절감이나 품질의 향상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5. 세계의 기술혁신•제품개발 중심지
외국자본계 기업은 일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일본 기업의 강점을 활용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한편으로, 제품의 개량이나 제조 현장에서의 효율화가 계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일본의 기업문화도 있으므로, 일본은 기술혁신의 기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구비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신흥 아시아 시장에 대한 접근 용이성
급속히 성장하여 경제통합이 진행되고 있는 동아시아. 1980년에 17%였던 동아시아 GDP의 세계 점유율은 당해 지역의 급속한 경제성장에 따라 2010년에는 35%에 이르렀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본은 여전히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7. 호전된 비즈니스 환경
비즈니스 환경의 개선을 위한 일본정부의 적극적인 노력에 의해, 투자처로서의 일본의 매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8. 발달된 브로드밴드(Broadband) 환경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저렴하며 또한 고속인 브로드밴드 환경이 정비되어 있어, 유비쿼터스 사회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9. 환경 관련 비즈니스 시장의 확대
일본의 환경 관련 시장은 특히 환경 관련법의 정비가 추진된 1990년대 후반으로부터 급속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10. 고령화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의 창출
향후 수십 년간에 걸쳐, 일본의 65세 이상의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한편으로, 바이오테크놀로지를 이용한 의약품이나, 고령자의 케어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