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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3-01-15 12:54
2013년 일본 예상 히트상품
 글쓴이 : J&K
 
1. 일본풍 장거리 도보여행: 잠재수요 4000만 명. 건강, 친환경, 식도락, 역사 등이 키워드. 거대 트렌드로 지역활성화의 기폭제될 것

2. 운동기능저하증후군 예방용 기구, 식품: 새로운 일본 국민병 로코모티브신드롬(운동기능 저하증후군) 오락 감각을 가미한 운동용품 등 히트 예상

3. 소형 태블릿PC: 소형 iPad가 시장을 견인 통신환경 정비(LTE,테더링)로 전자서적, 동영상과 상승효과

4. 新희소당(糖) 음료: 특정보건식품 지정 예정인 희소당 ‘살찌지 않는 스위츠, 음료’ 등장으로 화제 예상

5. 애완견 비만 예방 서비스: 애완견의 활동량 측정기 등 시장 확대 예상. 애완견 각종 질병의 직접적 요인인 비만 예방수요 증가

6. 나나츠보시(호화열차), 선프린세스(크루즈선): 일본 국내 여행 스타일 변화, 시니어 수요 증가로 크루즈여행 활발

7. 만들어 마시는 음료(water flavor): 물에 민감해진 소비자를 위한 휴대용 주스 원액시장 활발. 메이저 기업들도 속속 참가 예정

8. 이탈리안 아트: 3대 거장(라파엘로, 다빈치, 미켈란젤로) 미술전 개최. 회화, 조각, 오페라 등 2013년은 이탈리아 예술의 해 될 것

9. 무알콜 음료용 음식: 무알콜 음료 시장확대로 안주(음식)시장 활발, 가벼운 식감, 개별 포장 등 새로운 제안으로 시장 개척.

10. ‘브랜드 향수’ 스타일 소형 섬유유연제: 1인세대 증가에 맞춘 소형, 1회용 포장 제품 활기. 유명 브랜드 향수 스타일로 인기몰이.

11. 스마트폰 기능 추가 디지털카메라: Wi-Fi 통해 인터넷 업로드, 공유 가능 디지털카메라. 초보자 수요 확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

12. 디지털 대응 노트: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노트, 수첩시장이 2013년에도 확대.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을 고루 갖춘 노트가 인기.

13. 개인 스킬 거래: 지식, 기술 등을 서로 사고 파는 시대로 진입. 학습, 여행 등 각 산업분야에 활발한 움직임 포착.

14. 인터넷 쇼핑, 정기 구매대행 서비스: 인터넷 쇼핑 홍수 속 제품 선택 고민하는 소비자 증가, 기호에 맞는 상품을 골라 정기적으로 제안해 주는 서비스.

15. 뇌 트레이닝: 치매, 우울증 예방 위한 운동 각광. 운동기구 시장에서도 ‘뇌 트레이닝’이 키워드 될 것.

16. Urth Caffe: 미국 인기 오가닉 카페가 2013년 일본 상륙, 유기농이지만 맛도 좋아 인기몰이 예상.

17. Neo 우라하라계: 90년대를 풍미했던 우라하라계 패션이 다시 인기 몰이. 찢어진 청바지, 니트캡 등 30대 중심으로 재부상.

18. 마이크로 EV: 경차와 오토바이의 경계에 걸쳐있는 초미니 전기 자동차. 멋진 스타일과 신선함이 화제를 부를 것으로 예상.

19. 포켓사이즈 연료 전지: 소형, 경량, 고출력의 실용적 연료전지 판매개시. 지진 대비용 등 다목적으로 인기 예상

20. 유명 사원 관광: 60년 만에 2개 유명 사원(이세, 이즈)이 천궁 행사를 같은 해에 개최. 이세의 경우 방문객이 천만 명까지 몰릴 것으로 예상.

- 자료원: 닛케이 트렌디